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8:56본문
Download :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hwp
(5) 복습 : 자신의 생각이 처음 수업 처음
할 때와 수업이 끝날 즈음에 어떻게 변해왔는 가를 비교하여 반성하는 마지막 단계이다.
- 드라이버와 올드햄이 제안한 구성주의적 수업의 단계 혹은 순서
(1) 오리엔테이션 : 학생들에게 그 주제를 배우는 목적을 이해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사범교육,레포트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
전통주의와구성주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 ,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째 요구조건이 된다된다. 모둠별 토론과 포스터 그리기 혹은 쓰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질 수 있따
(3) 생각의 재구성 : 이 단계는 구성주의적 수업 절차의 core적인 부분이다. 여기에는 다 음과 같은 여러 단계가 포함된다된다.
i…(생략(省略))(4) 적용 : 학생들이 개발한 자신의 생각을 친숙하거나 생소한 상황에 다양하게 적용하는 기회를 가지는 단계이다.
2) 과학 학습에 대한 정이 變化(변화) 모형(Hewson et al. 1982, Strike and Posner 1992)
(1) 현재의 정이 에 불만을 느껴야 한다.
(2) 정이 드러내기 : 학생들에게 학습하려는 주제에 대하여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생 각을 명확하게 한다.
(3) 새로운 정이 은 처음 볼 때 그럴듯해 보여야 한다.
설명
순서
다.
4. 과학 교육: 구성주의 학습관에 따른 과학학습 모형
1) CLIP의 구성주의적 학습 모형
- 드라이버(Driver) 등이 주축이 된 영국의 구성주의 학습 모형- 영국의 리드 대학에 있는 대학 교수와 학교 현장 교사들이 함께 힘과 운동, 전기, 성 장, 물질의 입자성에 대하여 학생들의 선 정이 을 파악하고 과학적인 정이 과 비교하여 analysis(분석) 한 후 학생들에게 처치(intervention)을 고안하여, 그 결과를 검증한 연구로서 수 년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4) 새로운 정이 은 유용한 연구 프로그램(program]) 으로서 가능성을 보여야 한다.
(2) 새로운 정이
은 이해될 수 있어야 한다.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
Download : 전통주의와구성주의비교.hwp( 22 )
전통주의와구성주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