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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과 광고전략] 소비자의 정보처리모델(소비자의 정보획득,정보처리,스키마theory 을 통한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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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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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는 전반적인 정보 처리에 대한 說明(설명) 을 제시하였다. 이 같은 정보 처리는 무엇보다 소비자가 정보를 지각하는 단계를 비롯하여 기억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된다.
(6) 가격이 비쌀수록 정보 획득의 양이 많아진다.

(1) 관여도가 높을수록 정보 획득의 양이 많아진다.
(5) 구매 결정을 내려야 할 시간적 압박이 적을 때 정보 획득의 양이 많아진다. 소비자 자신이 정보원이 된다는 뜻에서 내재적이라고 한다. 내재적 획득은 기존...

[소비자행동과 광고전술] 소비자의 정보처리모델(소비자의 정보획득,정보처리,스키마이론(理論)을 통한 광고전술)
목차

소비자의 정보처리모델

Ⅰ. 소비자의 정보획득

1. 정보획득의 종류 및 결정요인
2. 정보획득과 광고전술

Ⅱ. 정보처리

1. 정보처리에 관한 모델
2. 정보처리와 광고전술

Ⅲ. 스키마 이론(理論)

1. 스키마
2. 스키마의 effect과 광고전술
소비자의 정보처리모델

구매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소비자는 광고, 상품을 사용한 경험, 주위 사람 등으로부터 정보를 얻는다.

1) 소비자의 정보 획득

(1) 정보 획득의 종류 및 결정 요인

소비자가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보를 획득해야 한다. 이 같은 정보 처리는 무엇보다 소비자가 정보를 지각하는 단계를 비롯하여 기억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된다.
(2) 구매와 관련한 위험 부담이 높다고 인식될 때 정보 획득의 양이 많아진다. 단 경험이 부정적일
경우에는 정보 획득의 양이-많아진다.

1) 소비자의 정보 획득

(1) 정보 획득의 종류 및 결정 요인

소비자가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보를 획득해야 한다.
(3) 상품에 대한 지식이 적을 때 정보 획득의 양이 많아진다.
(7) 브랜드 사이에 상당한 차이가 있을 때 정보 획득의 양이 많아진다.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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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비자의 정보처리모델

Ⅰ. 소비자의 정보획득

1. 정보획득의 종류 및 결정요인
2. 정보획득과 광고전술

Ⅱ. 정보처리

1. 정보처리에 관한 모델
2. 정보처리와 광고전술

Ⅲ. 스키마 이론(理論)

1. 스키마
2. 스키마의 effect과 광고전술
소비자의 정보처리모델

구매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 소비자는 광고, 상품을 사용한 경험, 주위 사람 등으로부터 정보를 얻는다. 정보 획득은 크게 내재적 획득과 외부적 획득으로 구분된다된다.
그러면 어떤 경우에 소비자가 정보 획득을 많이 하려고 하는가 정보획득의 결정 요인과 정보 획득의 관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정보 획득은 크게 내재적 획득과 외부적 획득으로 구분된다된다. 여기서는 전반적인 정보 처리에 대한 說明(설명) 을 제시하였다. 반면에 외부적 획득은 소비자의 외부 環境에 있는 정보원에게 의존할 경우를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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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4) 상품에 대한 경험이 많을 때 정보 획득의 양이 적어진다. 내재적 획득은 기존의 경험이나 기존 정보 처리 등으로 기억에 저장된 정보를 인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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