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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모 마리아를 통해 보는 여성에 대한 이중적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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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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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경, “미켈란젤로의 피에타에 나타난 죽음의 의미”, 종교와 culture 9권, 서울대학교 종교문제연구소, 2003, p. 109.
즉, 마리아는 성스러운 처녀의 몸이기에 대부분의 회화에서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아름다운 여인으로 묘사되는 것이다.
한편, 이와 대비되어 마리아의 처녀성을 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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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성모 마리아를 통해 보는 여성에 대한 이중적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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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모 마리아를 통해 보는 여성에 대한 이중적 이미지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본래 피에타는 피골이 상접할 정도로 쇠약해진 그리스도를 성모마리아가 무릎위에 앉고 있는 것으로 표현되어 왔기 때문에, 이 작품에서 나타나는 소녀처럼 앳되고 젊은 마리아는 슬픔의 빛이 보이지 않아 사람들에게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1. 서론


2. 성모 마리아와 모성


3. 성모 마리아와 처녀성


4. 모성과 처녀성의 양립 배경
1) 종교적 측면
2) 사회歷史적 측면


5. 結論





또한 미켈란젤로의 초기 작품이며 르네상스의 걸작품이라고 알려진 <산피에트로의 피에타>(그림 7)에서 마리아는 그 섬세한 아름다움이 절정에 이른다. 성모마리아를통해보는여성에대한이중적이미지 , 성모 마리아를 통해 보는 여성에 대한 이중적 이미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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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모 마리아를 통해 보는 여성에 대한 이중적 이미지에 대해 조사한 입니다. 그런데 미켈란젤로는 “순수한 여인이 일반여자에 비하여 젊음을 유지한다”고 반론하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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