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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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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는 뉴욕. 힙합과 자유, 길거리 文化(문화)를 사랑하던 퀸즈 출신의 청년 다섯 명이 FUBU를 만들었습니다.

침체기 (2000년대 중반 ~ 2012년)

하지만 힙합 패션이 주류로 자리 잡지 못하자 FUBU의 브랜드 이미지도 쇠락하기 스타트하였다.

FUBU 후부
marketing 실패事例(사례) analysis
1. FUBU 후부 실패事例(사례)와 marketing

□ FUBU 후부 브랜드히스토리

『 For Us, By Us! 우리를 위해 우리가 만든다!

FUBU의 첫 번째 탄생은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9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때 소비자들에게 FUBU의 이미지는 통 큰 바지, 올드한 힙합, 90년대 패션으로 매우 부정적 이었고, FUBU는 이러한 부정적 이미지를 타파하고자 수많은 marketing 을 시도하였다.

2005년 -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와의 공동 marketing , 리니지 제품라인 생산,
도시락과의 콜라보레이션


2006년 - 하인즈 워드 의류 협찬 2009년 - 칸딘스키와의 콜라보레이션
2xxx년 - 이승기 모델 발탁

하지만 FUBU의 이러한 수많은 시도에도 큰 진전이 없었다. 』
출처 - FUBU 홈페이지

런칭 및 초기성공 (90년대 후반 ~ 200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서는 제일모직에서 1999년 런칭하였다. 그래서 2012년 유명 디자이너 서상영을 Creative Director로, 빅뱅의 탑을 모델로 앞세워 포스트 힙합 감성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이미지를 쌓기 위한 시도를 한다.
그 외에도 FUBU는 키티, 프레즐, 맨하탄포티지 등의 브랜드와 여러 marketing …(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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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더 새로운 것이 없을까” “더 멋진 것은 없는 거야” 라는 불만을 품고 있었던 다섯 명의 청년은 자신들이 입고 싶은 자유롭고 편하며 감각적인 옷을 만들었고 이 옷은 차츰차츰 당시의 젊은이들 사이로 퍼져나가 급기야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그 후 힙합 패션의 선두주자로서 초기 괜찮은 성적을 거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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