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용어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6:36
본문
Download :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hwp
학습의 행동주의적 관점에 기초한 이 조작적 조건화 理論(이론)에서 스키너는 어린이들은 그들 자신이 행동을 조종하지만, 어떤 행동을 반복하는 경향은 보상을 받은 결과라는 것을 강조한다.(Mazur, 1990) Skinner는 별로 복잡하지 않은 장치 - 원래 이장치를 스키너상자(skinner box)라고 불렀다 - 속에 쥐나 비둘기를 집어넣고, 이런 동물들을 대상으로 한 일련의 實驗을 통해서 보상이 따르는 행동은 되풀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보상을 받지 못하는 행동은 다시 일어나기 어렵다는 것을 실증했다. 강화는 두 갈래로 나눌 수 있는데 정적강화와 부적강화가…(투비컨티뉴드 )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1.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2.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3.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4.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5.gif)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53117_%EA%B5%90%EC%9C%A1_%EC%8B%AC%EB%A6%AC%5B1%5D_hwp_06.gif)
1.강화, 2.도식, 3.평형화, 4.성취동기, 5.심리사회적발달, 6.귀인이론, 7.욕구감소, 8.소거, 9.장기기억, 10.개인차, 資料크기 : 23K
교육심리학 용어요점
설명
교육심리학,교육심리,교육학,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20021203153117_교육_심리[1].hwp( 78 )
다. 만일 어린이들과 접촉하는 사람들(특히 부모나 교사)이 체계적으로 ‘강화’를 제공하지 않으면 어린이들의 발달은 生得的인 강화에 맡겨질 것이라고 스키너는 주장한다.
순서
1.강화, 2.도식, 3.평형화, 4.성취동기, 5.심리사회적발달, 6.귀인이론, 7.욕구감소, 8.소거, 9.장기기억, 10.개인차, FileSize : 23K , 교육심리학 용어정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 교육학
레포트/사범교육
1.강화
2.도식
3.평형화
4.성취동기
5.심리사회적발달
6.귀인理論(이론)
7.욕구감소
8.소거
9.장기기억
10.개인차
강화(reinforcement)라는 concept(개념)은 행동의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조작적 조건화 理論(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concept(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