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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마케팅 4P전략(strategy)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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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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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은 국내 최대 경쟁사인 핫식스와 달리 그 용량의 다양성을 주지 않고 기존의 단일한 용량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레드불과 같은 에너지드링크는 설탕의 함량이 높아 그 칼로리가 여성 소비자에게 부담을 주어왔다.레드불 마케팅 4P전략(strategy)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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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oduct (제품책략)

- 레드불은 운전, 강의, 공부, 놀러갈 때 등 인간이 집중을 해야 할 때 이용하는 에너지 드링크다. 국내시장에 맞게 가격을 인하도 해 보았으나 여전히 경재아인 핫 식스에 비해 약 2배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유통망에서도 철저한 가격관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고가 책략은 레드불이 타겟으로 선정하고 있는 국내의 20대 젊은이들에게 있어서는 비싼 가격으로 인식되어 부진한 판매량으로 이어지기도 하지만 다른 측면에서는 에너지 음료이기에 타 음료와 달리 맛뿐만 아니라 기능상에서도 확실한 결과 가 있어야 하기에 그 가격을 유지함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는 레드불이 확실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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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레드불 마케팅 4P전략(strategy)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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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국내에 수입되면서 아시아인의 신체 property(특성)에 맞춰 카페인함량을 많이 낮췄는데 이는 커피믹스 한 개의 카페인 분량에 불과하다.

-용량 다양화
현재 시판되고 있는 레드불의 용량은 250ml이다. 대부분의 에너지음료는 검은 바탕에 자극적인 색의 시각적 강렬함 때문에 건강에 대한 부담감을 만드는데 반해, 레드불은 제품 전면과 병따개 부분에 기력을 상징하는 특유의 황소 디자인을 넣고, 은색과 짙은 파란색의 색상을 통해 에너지 넘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주어 시각적 부담감을 줄였다. 따라서 레드불은 슈가프리 제품 출시뿐만 아니라 그 용량을 보다 축소한 제품을 내놓음으로서 여성 소비자들의 보다 특수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2. Price (가격책략)

- 레드불의 가격 책략은 ‘Premium Pricing Strategy’ 하나의 책략을 추구하고 있다
국제 음료 시장에서 기존의 일반음료와 discrimination화시키기 위하여 콜라의 2배 정도 가격을 책정하였고 우리나라에 진입 당시 2900원의 가격으로 책정되어 들어 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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