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현대시에 나타난 `꽃`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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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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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것은 낭만주의자들이 말하는 `시인이 곧 신이다.
그러나 시인이 가지고 있는 천재적 재능과 영감은 어떠한 대상물이나 직·간접적 경험과 현상을 통해서 시인의 직관에 의해 언어로서 표현되기 마련인데, 이 때 시인의 영감과 재능을 자극하고 표현하는 수단이 되는 것이 소재(素材)이다.한국현대시에나타난‘꽃’에대한연구 , 한국현대시에 나타난 `꽃`에 대한 연구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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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조지훈 ( 趙芝薰 )
1. < 꽃새암 >, < 도라지꽃 >에 나타난 女人象
2. <민들레꽃>, <꽃 그늘에서> 나타난 기쁨과 허무의식
3. <낙화1>, <절정>에서 나타난 순응적인 삶과 극복적인 삶
Ⅲ. 김춘수 ( 金春洙 )
1. <꽃을 위한 序詩>에 나타난 존재탐구
2. < 꽃 >에 나타난 상호적 존재탐구
3. <꽃 2>에 나타나는 주체적 존재탐구
Ⅳ. 조지훈과 김춘수의 `꽃`의 의미적 차이
Ⅴ. 結論
Ⅰ. 서론
시가 시인에 의해 쓰여진다면 시인은 무엇에 의해서 시를 쓰는가. 이것은 흔히 `영감론`을 바탕으로 시인들이 가지고 있는 직관과 신적 계시에 따라 시가 쓰여진다는 플라톤과 워즈워드에 의해서 이해되어 왔으며, 예술가를 천재라고 주장했던 김동인과 프랑스의 천재시인이자 상징주의 시인으로 알려져 있는 보들레르와 랭보에 대한 평가에서 나온 `천재론`에 의해서 이해되어 왔다.`라는 주장과는 다르다하더라도 시인이 시를 쓰게 되고 쓸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는데 반박에 여지가 없다. 물론, 스타트(詩作)시에 소재를 인식하는 것이 먼저인지 인식한 후에 소재를 택하는 것인지는 시인 각자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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