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문명과 인간의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3:37
본문
Download : 기술문명과인간의.hwp
하지만 실로 그렇다고 할 수 있을까? 대중 매체는 퍼스널 커뮤니케이션의 깊은 설득과는 달리, 광범위한 확산을 advantage(장점) 으로 갖는다. 현대인은 이미 텔레비전 속의 현실과 자신의 현실을 착각하기 처음 했다. 기술문명이란 인지(人智)가 발달하여 인간 생활이 풍부하고 편리해진 상태로 컴퓨터, 핸드폰, 자동차(교통수단) 등을 들 수 있다아 이러한 대중 매체와 기술문명이 점점 발달하게 됨에 따라서 물질적 풍요와 편리함, 여유 있는 문화 생활을 통한 삶의 질이 향상 된 것은 사실이다.
Download : 기술문명과인간의.hwp( 92 )
순서
대중 매체란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 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 영화, 잡지 등을 말한다. 그것은 아마도 대중 매체가 교묘히 조작된 인위적인 environment(환경) 속에 인간을 갖다 놓기 때문이 아닐까? 한 예로, 여성관련 내용을 들 수 있다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술문명 인간의가치 대중매체 / (문명)
기술문명 인간의가치 대중매체
설명
기술문명과 인간의 가치
기술문명 인간의가치 대중매체 / (문명)
다. 즉, 수용자에 향하여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원칙이라는 데 있다아 비디오게임과 해외의 현란한 뮤직비디오, 심지어 이라크 전쟁의 생중계까지도 우리의 안방을 넘나든다. 대중 매체의 텔레비전은 여가 선용의 도구 이상이 된지 이미 오래다. 오히려 텔레비전이 전하는 정보를 맹신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